본문 바로가기

SMB살롱&스파/beauty 자료

[beauty자료]여드름 예방하는 세안법&기초손질법

여드름 예방하는 세안법&기초손질법

 

 

여드름은 사춘기에 지나가는 청춘의 심벌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사실은 50대까지도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염증성 질환이란다. 여드름을 만드는 것은 피지.

 피지가 과잉으로 많아지면 털구멍 즉 모공을 막아 여기에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라고. 그래서 지방샘이 많은 사람은 이마, 코 등의 T-존 부위나 가슴, 등 목에 여드름이 잘 생기게 된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화장에 의해서 피지 배출이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에 의해서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선이 자극되어 시작한다. 그러나 이것만이 여드름을 일으키는 원인은 아니며 유전적 요인, 생리와 임신, 기후 등도 관여한다.

 

여드름 피부에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세안이다.

 

여드름을 막아주는 세안법

1.미지근한 물로 예비 세안

세안하기 전에 스팀타올을 해 모공 깊숙이 있는 노폐물이 빠져 나오게 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 피부에 있는 더러움이 떨어지기 때문에 깨끗해진다.

 

2.거품 마사지

풍부한 비누 거품은 클렌징 후에도 남아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손바닥과 얼굴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는 느낌으로 마사지한다.

 

3.이마, 코, 볼, 턱, 목 순서로 씻기

얼굴 부위별로 세안 순서가 따로 있다.이마를 시작으로 코, 볼, 턱, 목 순서로 씻어 낸다. 마지 막으로 여러번 헹구어 주는 것도 잊지 말자.

 

 

여드름 피부에 맞는 화장품은 따로 있다! 화장품 똑똑하게 사용하기

1. 자극 없는 스킨 바르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여드름 전용 스킨을 사용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꼭 화장솜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손으로 사용 하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다.


2 오일 컨트롤 로션 바르기

피지를 조절해 주는 컨트롤 로션으로 피부를 하루 종일 뽀송뽀송하게 한다. 여드름 피부는 피지 분비가 많아서 오일 컨트롤 로션이 제격이다.

 


3 에센스로 영양 주기

피지 때문에 지나치게 매트한 타입만 고 집하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깨질 수가 있다. 에센스로 영양을 주도록 하자.


4 클렌징 워터로 가볍게!
클렌징도 되도록 가볍게 하는 게 좋다. 산뜻한 워터 타입으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면솜을 이용한다.


5 트러블전용아이템바르기
여드름이 심할 경우 트러블 부위를 깨끗하게 가려 주는 부분 커버 크림을 사용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가볍게 두 드리듯 펴 바른다.